Notice
Recent Posts
Recent Comments
Link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Archives
Today
Total
관리 메뉴

심신건강정보

저혈압 증상 수치 좋은 음식과 저혈압 쇼크시 응급처치 방법 본문

지식모아모아

저혈압 증상 수치 좋은 음식과 저혈압 쇼크시 응급처치 방법

U_NI 2020. 1. 30. 11:39

고혈압은 우리 사회에서 매우 일반적인 문제로 유병률이 40%가 되며 시간 내에 치료하지 않으면 다른 건강문제를 유발하는 만성 질환입니다.

때문에 무엇을 먹어야하는지, 그리고 치료를위해 약을 먹어야 한다는 것은 누구나 알고 있지만, 저혈압이 무엇인지 아는 사람은 거의 없습니다.

유병률에 대한 연구는 없으며, 이에따른 단기적, 장기적 결과는 물론이고, 치료가 가능하거나 치료가 필요한지 또는 어떤 음식이 이에 대처하는 데 도움이되는지 알지 못하는데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많은 사람들이 저혈압으로 고통을 겪고 있으며, 이를 예방하기 위해 무엇을 해야하는지, 저혈압의 경우 어떻게 행동해야하는지 모르기 때문에 오늘은 저혈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저혈압 수치

저혈압을 한마디로 정의하자면 '혈압이 정상보다 훨씬 낮을 때의 상태'입니다.

그렇다면 정상적인 혈압이란 무엇일까요?

혈압 판독 값은 서로 판독되는 두 숫자로 표시되며 높은 수(수축기 혈압)는 심장이 뛰는 경우 혈압을 측정하고, 낮은 수(이완기 혈압)는 비트 사이의 혈압을 측정합니다.

보통 정상값은 120/80mmHg 또는 약간 낮으며 이것이 90/60 이하이면 저혈압으로 간주됩니다.

저혈압 증상 및 유형

전문가의 말에 따르면 세 가지 유형의 저혈압이 있다고 합니다.

기립 형 : 신체 위치의 갑작스런 변화 (누운 자세에서 서있는 자세)로 인해 발생합니다. 보통 몇 초 또는 몇 분 동안 지속되며 실신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식후 보조기 : 식후에 발생하며 노인, 고혈압 환자 및 파킨슨 환자에게 더 자주 영향을 미칩니다.

 

신경 : 장시간 서있을 때 현기증, 실신 또는 위장 장애를 유발합니다. 이 유형은 젊은 성인과 어린이에게 더 큰 영향을 미칩니다.

 

중증 : 갑작스런 혈액 손실, 심각한 감염, 심장 마비 또는 심한 알레르기 반응으로 인해 발생합니다.

 

만약 내가 저혈압을 앓고 있는지 확인하려면 다음과 같은 증상에주의를 기울여야합니다.

'현기증, 실신, 흐릿한 시력, 집중력 부족, 메스꺼움, 피로 및 집중력 부족'

저혈압이 극심한 경우에는 이것이 생명을 위협 할 수 있으며 이러한 경우 증상은 '혼란, 차갑고 창백하고 식은땀, 빠른심호흡 및 약하고 가속 된 맥박'입니다.

저혈압 원인

저혈압 경향이있는 건강한 사람들은 스포츠인이거나 규칙적인 신체 활동, 특히 장기 지구력 유산소운동과 장거리(트라이 아슬 론, 마라톤, 자전거 타기, 등산로 등)를하는 사람들입니다.

이러한 유형의 운동 선수는 높은 에너지 소비로 인해 근육 질량이 낮으므로 일반적으로이 저혈압과 관련된 심장 출력이 감소합니다.

 

노인들도 마찬가지 입니다. 약사에 따르면, 나이가 들어감에 따라 근육감소증이라고 하는 정상적인 생리학적 과정으로인해 근육량을 잃게되면 심박출량도 줄어들고 저혈압 가능성이 높아집니다.

 

아프거나 특정 병리가있는 사람은 수술 후 저혈압이 있거나 화학 요법을 받거나 빈혈 및 심장질환이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저혈압의 또 다른 중요한 원인은 일반적으로 탈수, 식이 요법과 열에 미네랄 부족입니다.

이 사람들 외에도 압력에 영향을 줄 수있는 특정 약물을 복용하는 사람들은 저혈압으로 고통받을 위험이 더 큽니다.

전문가에 따르면, 알파 차단제, 이뇨제 또는 베타 차단제와 같은 약물을 복용하는 사람들은 저혈압 위험이 증가한다고 합니다.

또한 항우울제나 발기부전 치료제로 표시된 약물과 같은 다른 약물들도 저혈압을 유발할 위험이 더 높다고 경고하며 후자는 니트로 글리세린과 병용 될 때 더 큰 위험성이 있다고 하네요.

저혈압에 좋은 음식 10가지

건강하고 균형잡힌 식사는 고혈압환자의 기본 중 하나입니다.

소금이나 지방을 섭취한다는 것은 단기 및 장기적으로 혈압 수치와 심혈관 문제의 증가를 의미 할 수 있기 때문인데요.

저혈압의 경우 음식도 영향을 미치지만 '물'은 더 많은 영향을 미칩니다.

따라서 '매일 적절한 수분 섭취, 특히 미네랄 워터 는 저혈압을 예방하는데 는 데 필수적'이며 식사 사이에 물 을 마시는 것이 좋습니다.

자율 장애로 인한 심각한 기립성 저혈압 환자에서 실시된 연구에 따르면 식사 중 물을 마시지 않은 환자보다 식사 중 물을 마신 환자의 혈압이 감소했습니다.

또한, 또 다른 연구에 따르면 , 누운 자세에서 운동하기 전의 식수는 운동 후 기립성 내성을 향상시키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물과 반대로 소금과 지방은 많이 섭취하는 것을 금하는데요.

오히려 고혈압, 고 중성 지방 혈증 또는 고 콜레스테롤 혈증을 유발할 수 있기때문에 음식에 첨가되는 소금과 지방의 적당한 소비를 권한다고 합니다.

 

혈압을 낮추는 데 도움이되는 음식이있는 것처럼 혈압을 높이는 데 도움이되는 음식도 있습니다.

그러나 너무 과한 섭취는 몸에 안좋을 수 있기 때문에 저혈압에 좋은 음식과 각 권장 사항은 다음과 같습니다.

1. 바다 소금 : 이러한 경우에는 소금 5g 하루의 주요 식사, 더버기 티스푼에 해당 나누어 하루의 제한을 권고 할 수있다.

2. 소금에 절인 생선 : 건강에 좋은 또 다른 소금 공급원은 멸치, 모하마 또는 알과 같은이 옵션을 취하는 것입니다.

3. 통 곡물 (밀빵, 현미, 통곡 식 아침 시리얼).

4. 너트 : 너트는 그 자체로 나트륨을 포함하기 때문에, 소금없이 호두 5-6개 또는 아몬드 15 ~ 20개 섭취.

5. 야채는 매일 가능한 한 다양합니다.

6. 카페인과 테인 함량으로 인해 스트레스가 단기적으로 증가하는 커피 또는 차.

7. 코코아 : 코코아 껍질에는 테오브로민이 풍부합니다. 테오브로민은 기능 중 하나는 흥분작용이 저혈압에 도움이 됩니다. 그러나 가능한 한 적은 지방과 설탕을 함유하도록 최대한 순수하게 먹는 것이 좋으며 밤에 몇 온스의 순수 초콜릿은 저혈압을 개선합니다.

8. 감초 : 그것은 긴장을 높이는 데 도움이되는 칼슘염 인 글리시린이 풍부합니다.

9. 치즈 : 칼로리가 높고 포화 지방 함량이 높은 것을 피해야합니다. 

10. 세라노 햄 : 모든 소시지는 일반적으로 소금이 많지만 지방이 높습니다. 세라노 햄을 제외하고 가능한 경우 이베리아는 일반적으로 포화 지방이 적고 소금 함량이 높으므로 좋은 옵션입니다. 건강한 방법으로 긴장을 증가시킵니다.

저혈압 쇼크 응급처치 방법

만약 저혈압 쇼크로 의식을 잃은 사람이 있다면, '그 사람을 눕히고 발을 45도 각도로 심장보다 높게 올려'야 합니다.

의식이 있다면 '물, 약간의 소금, 차, 커피, 초콜릿, 감초 또는 콜라'를 섭취하도록 하는 것이 좋은데요.

이것은 설탕을 함유하고 있기 때문에 혈압을 회복시키는 데 도움이됩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