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Recent Posts
Recent Comments
Link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Archives
Today
Total
관리 메뉴

심신건강정보

WHO 비상사태 선포! 우한 폐렴으로 알려진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원인 증상 예방 치사율 본문

지식모아모아

WHO 비상사태 선포! 우한 폐렴으로 알려진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원인 증상 예방 치사율

U_NI 2020. 1. 31. 10:53

코로나 바이러스란?

코로나 바이러스는 1960 년대에 발견되었지만 그 기원이 아직 알려지지 않은 바이러스 계열입니다.

코로나바이러스는 하나의 바이러스가 아니라 다양한 유형이 있으며 이는 감기에서 심한 폐렴의 형태에 이르기까지 다른 질병을 유발하는데요.

대부분 의 코로나 바이러스는 위험하지 않으며 효과적으로 치료할 수 있으며 실제로, 대부분의 사람들은 보통 어린시절에 코로나 바이러스에 걸린다고 합니다.

코로나 바이러스는 왕관이나 후광과 매우 유사하기 때문에 이름도 그 모양을 따서 만들어졌으며 인간과 동물 모두에 존재하는 바이러스 유형입니다.

최근 몇 년 동안 코로나 바이러스로 인한 세 가지 주요 전염병이 발생했습니다.

 

SARS-CoV : 급성 및 중증 호흡기 증후군 (SARS, SARS 및 SARS라고도 함)은 2002 년 11 월 중국에서 시작되어 37 개국의 8,000 명 이상에게 영향을 미치며 700 명이 넘는 사망자를 초래했습니다. SARS-Cov의 사망률은 약 10 %로 추정되었습니다.

MERS-CoV : 중동 호흡기 증후군 (MERS)을 유발하는 코로나 바이러스는 2012 년 사우디 아라비아에서 처음 발견되었습니다. 2019 년 10 월까지 여러 나라에서 2,400 건 이상의 감염 사례가보고되었으며 800 명 이상이 사망했습니다. 따라서 치사율은 35 %입니다.

2019nCoV : 2019 년 12 월 말, 중국의 우한시에서 새로운 코로나 바이러스의 첫 사례가 보고되었습니다. 그 이후로 코로나 바이러스 2019nCoV에 감염된 새로운 물방울이 계속해서 최근 몇 주 동안 사람에서 사람으로의 전송이 가속화되었습니다. 우한 폐렴의 경우는 이미 SARS 전염병의 경우를 초과하지만 사망률은 낮습니다.

원인

코로나 바이러스는 사람에게 제한적으로 전염되지만 현재까지 이러한 바이러스의 기원은 알려져 있지 않습니다. 어쨌든 박쥐와 같은 특정 동물이 매개체 역할을 하는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폐렴을 유발하는 다른 바이러스와 마찬가지로, 사람에게서 전염 될 때, 기침, 재채기 또는 말할 때 생성 하는 호흡기방울(침)을 통해 호흡 경로에 의해 발생합니다.

우한 코로나 바이러스로도 알려진 2019nCoV는 동물 기원을 가지고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실제로 첫 번째 사례는 중국 우한시의 살아있는 동물 시장과 관련이 있습니다.

코로나 바이러스 증상

분비물과 콧물

기침

피로

인후염과 두통

열병

오한과 불쾌감

호흡 곤란 (호흡)

 

이러한 유형의 감염의 임상 스펙트럼에서 증상의 부재에서 경증 또는 급성 호흡기 증상까지 다양합니다. 이 유형에는 보통 기침, 발열 및 호흡 곤란이 포함 됩니다. 폐렴 이있는 것이 일반적 이며, MERS의 경우 위장 증상, 특히 설사 도 기록 될 수 있습니다 .

인플루엔자 바이러스 와 마찬가지로 , 가장 심각한 증상 (및 가장 높은 사망률)은 노약자와 면역 억제 또는 당뇨병 , 일부 유형의 암 또는 만성 폐 질환과 같은 만성 질환이있는 환자 모두에서 기록됩니다. 극단적 인 경우 호흡 부전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코로나 바이러스 예방

현재까지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에 대처하기위한 백신이나 특정 치료법은 없습니다.

기본적인 위생을 유지하는 것이 가장 효과적인 방법입니다. 손을 자주 씻고 이미 감염된 사람들과의 접촉을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기침이나 재채기를 할 때 마스크 하고 손수건을 사용하여 코와 입을 가려야 합니다.

MERS-Cov가 등장했을 때 요리나 저온 살균으로 올바르게 가공 된 동물성 제품은 감염위험이 없지만, 원료 제품과의 접촉으로 인한 오염을 피하기 위해 생으로 된 제품은 주의해서 다루어야합니다.

예들들어 낙타고기와 우유는 저온 살균, 요리 또는 기타 열처리 후섭취가 가능하지만 가공되지 않은 날것 그대로의 제품은 절대 섭취해서는 안됩니다.

이러한 예방 조치는 특히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의 경우 심각한 질병의 위험이 높기 때문에 당뇨병, 신부전, 만성 폐렴 또는 면역 억제 질병이 있는 사람들으 꼭 실천해야 합니다..

코로나 바이러스 종류

인간 코로나 바이러스에서 심각도는 유형마다 크게 다를 수 있습니다.

 

콜드 코로나 바이러스

이 코로나 바이러스 변종은 229E 및 OC43 유형에 해당하며 감기 의 일반적인 증상을 유발 하지만 가장 심한 경우 노인이나 신생아에서 폐렴을 유발할 수도 있습니다.

 

심한 급성 호흡기 증후군 (SARS)

폐렴 의 심각한 형태입니다 . 호흡 곤란과 38도 이상의 열이 발생합니다. 동아시아 지역의 빈도는 항상 높았지만 2002 년에는 전 세계적으로 확산이 발생했습니다.

 

중동 호흡기 증후군 (MERS-CoV)

원인 심각한 호흡기 질환 , 뿐만 아니라 발열, 기침 및 호흡 곤란, 처음에는 있지만 그것은있을 수 있습니다 증상 . 더 심한 경우에는 혈액 기대, 설사 및 구토 도 발생합니다 . 2012 년에 처음으로 발생했으며 이후 유럽과 미국에도 도달했지만 중동에서 많은 사례가보고되었습니다.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2019nCoV)

중국에서 2019 년 말에 발견 된 새로운 코로나 바이러스는 SARS와 80 % 일치하는 유전자 서열을 보여줍니다. 그러나 처음에는 독성이 적고 사망률이 현저히 낮습니다.

코로나 바이러스는 동물 에서도 나타날 수 있습니다 . 가장 빈번한 것 중 일부는 개과 고양이 코로나 바이러스입니다.

코로나 바이러스 확진

환자가 겪는 불편 함이 단순한 감기 나 코로나 바이러스로 인한 것인지 확인하기 위해 의사는 코와 인후 또는 혈액 검사를 실시할 수 있습니다.

SARS의 경우 흉부 단층 촬영이 일반적으로 수행됩니다. 폐 뿐만 아니라 다른 혈액 응고 검사, 생화학 분석 및 혈구 수를 결정하기 위해 됩니다. 항체 검사 및 SARS 바이러스 분리도 수행됩니다.

MERS 코로나 바이러스의 경우, 증상이 있거나 바이러스에 걸리기 쉬운 사람들에 대한 평가가 일반적으로 수행됩니다 .

 

영향을받는 지역에서 공항에 도착하는 사람들의 온도제어(열 화상 카메라 및 디지털 온도계 사용)는 우한 코로나 바이러스의 가능한 사례를 탐지하기 위해 마련된 첫 번째 조치 중 하나입니다.

또한 여행자에게 설문지를 제공한 후 의심되는 사람은 평가를 받고 적절한 경우 보건소로 옮깁니다.

코로나 바이러스 치료

단순 감기 바이러스일 경우 큰 개입 없이 물을 마시나 해열진통제등을 통해 완치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코로나 바이러스 SRAS , MERS CoV 및 2019nCoV의 경우 , 일반적으로 입원 후 항염증제, 고용량의 스테로이드가 폐 염증 및 산소의 호흡기 지원을 줄이기 위해 제공됩니다. 때로는 항생제가 필요할 수도 있지만, 세균 감염이 슈퍼 감염된 경우에만 가능합니다.

요약하면, 이러한 유형의 호흡기 감염은 항 바이러스 및지지 조치로 치료됩니다. 중증 폐렴이 발생하는 경우가 있지만 다른 경우에는 증상이 경미하기 때문에 치료는 일반적으로 환자의 중증도에 따라 조정됩니다.

코로나 바이러스 치사율

환자 생존율은 코로나 바이러스 유형에 따라 다릅니다.

SARS는 또한 대부분의 경우에 9%와 12%사이의 치사율을 보이나 건강한 환자의 경우 경미한 증상을 보이는 경향이 있기 때문에 기대 수명이 더 깁니다.

MERS 생존율은 세계 보건기구 (WHO)가 지정한대로 사망률이 약 36 %에 미치지 못합니다.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2019nCoV)의 사망률을 결정하기는 아직 이르지만 이전의 것보다 낮은 것 같습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