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Recent Posts
Recent Comments
Link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Archives
Today
Total
관리 메뉴

심신건강정보

재채기 자주하는 이유, 나도혹시 알레르기성 비염?! 본문

지식모아모아

재채기 자주하는 이유, 나도혹시 알레르기성 비염?!

U_NI 2020. 2. 12. 10:58

지난 몇 달 동안의 건조한 환경과 지속적으로 증가하고있는 환경오염으로 인해 알레르기성 비염 환자가 늘고 있습니다.

전문가들에 따르면, 알레르기성 비염을 앓고있는 환자의 사례가 점점 더 많아지고 있지만 병원을 찾는 사람들은 그 중 얼마 되지 않는다고 하는데요.

이것은 기본적으로 환경적 요인과 유전적 요인 때문에 발생하며 현재 가장 널리 받아 들여지는 가설은 우리의 생활 방식이 특정 미생물뿐만 아니라 다양한 분자 및 물질(환경, 음식 등)에 덜 노출되기 때문에 유전적 소인이 있는 사람들이 알레르기증상을 유발할 수있는 면역 반응의 발달이 더 많이 이루어지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전문가가 지적한 바와 같이, 현실적으로 알레르기 비염이없는 사람은 아무도 없다고 합니다.

유전학적 소인은 실제로 인생에서 한 번에 알레르기 반응을 일으킬 수 있으며 실제로, 알레르기가 있는 부모의 아이들은 일반인보다 알레르기가 생길 가능성이 더 높습니다.

뿐만 아니라 아토피 가족이있는 환자 및 오염률이 높은 지역과 흡연자와 같이 사는 사람들의 경우에도 가능성이 높게 나타납니다.

알레르기성 비염 증상

비염은 '재채기, 코 가려움증, 콧물 및 막힘'의 증상을 특징으로 하는 코 점막의 염증이며 알레르기 및 비 알레르기 두 가지 유형이 있습니다.

일반적인 증상은 혼동될 수 있으므로 재채기하는 것을 봐야하는데요.

특히 아침에 발생하는 것이 알레르기성 비염에 매우 특징적인 증상입니다.

이 증상은 보통 '비강 가려움증, 콧물 및 비강 막힘'이 수반된다고 전문가는 덧붙입니다.

증상은 2일 이상 연속으로 나타나고 대부분의 날에는 1시간 이상 나타납니다.

실제로 증상의 최대 효과는 5일째부터 그럴듯해지기 시작합니다.

많은 경우에 알레르기성 비염은 가려움증, 따끔 거림, 찢어짐 및 발적(알레르기 성 결막염)과 같은 눈의 불편함을 동반합니다.

감기와 알레르기성 비염 차이

코막힘, 콧물, 찢어짐, 발적은 단순한 감기의 전형적인 증상입니다.

그래서 코감기와 알레르기성 비염을 많이들 혼동하시는데요.

알레르기성 비염은 5-10일 동안 지속되며 일반적으로 인후통, 끈적한 콧물, 두통 및 열이 나지만 증상이 악화되지 않는다는 점에서 감기와는 다릅니다.

이것들은 알레르기성 비염의 전형적인 증상입니다.

또 다른 특징은 어린이에게 드문 증상이라는 것입니다.

보통 5세에서 6세 사이에 진단되고 이전에는 진단되지 않은 것이 특징인데요.

고령의 나이에서는 점점 더 많이 진단되고 있습니다.

증상은 매년 즉, '1.연중 언제든지 증상이 나타나거나 2.계절에 따라 특정 식물종의 수분과 일치하며(꽃가루 알레르기) 3.계절에 따라 환자가 일년 내내 무증상'으로 나타날 수 있습니다.

또한 환자가 때때로 자신이 감작 된 알레르겐(예 : 평소 환경에 존재하지 않는 동물의 상피 또는 직업 알레르겐)에 노출 될 때 간헐적으로 발생할 수 있다고 합니다.

이러한 이유로, 이러한 유형의 비염의 치료 또는 예방 조치 중 하나는 알레르겐이 무엇인지 알 수있는 경우 알레르겐에 노출되는 것을 피하는 것입니다.

알레르기성 비염 치료

여러 매체에 보고 된 바와 같이 알레르기 비염의 치료는 면역 요법 또는 알레르기 백신이 사용될 수 있지만, 주로 알레르겐의 회피, 약리학적 치료 및 환자교육에 중점을 두는 편입니다.

 

치료는 증상의 유형, 강도 및 빈도에 따라 항염증제 및 항히스타민제를 병용하는 것으로 구성됩니다.

항히스타민제는 가려움증, 재채기, 점액 및 찢김을 줄이는데 유용합니다.

 

일반적으로 염증 방지 기능이 있는 코 스프레이는 실제로 효과를 발휘하기 위해 며칠동안 지속적으로 투여해야하며, 중증의 심한 알레르기성 비염 및 지속적인 증상이있는 경우 치료의 첫 번째 라인으로 간주됩니다.

 

특정 면역요법 또는 알레르기 백신의 경우 환자에게 임상적으로 관련된 알레르겐이 포함된 추출물을 점차적으로 증가시키는 양으로 정기적으로 투여합니다.

 

치료 기간은 3에서 5년 사이이기 때문에 인내심을 가져야하지만 병의 진행 과정이 변하는 것을 보여주는 유일한 치료법이라는데요.

그러나 알레르기 환자에게 이상적인 솔루션으로 보일 수도 있겠지만 모든 환자에게 효과적이지는 않다는 것을 알아야합니다.

Comments